쿨머니

 > 기사&칼럼 > 쿨머니
 

중외학술복지재단, 필리핀에서 의료 봉사활동

김명룡 기자 | 03/23 10:29 | 조회 3248

image
JW중외그룹의 공익법인인 중외학술복지재단 (이사장 이종호 JW중외그룹 회장)이 14일부터 20일까지 필리핀 말라본 시티에 임직원 봉사단 20여명을 파견하고 국내 의료진과 함께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원이 의료진을 도와 필리핀 여성의 아이를 진찰하고 있다./사진제공=중외학술복지재단

JW중외그룹의 공익법인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중외그룹 회장)은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필리핀 말라본 시티에 위치한 요셉의원과 인근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

JW중외그룹은 창립 이후 장애인 시설, 지역사회 소외 계층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지만 해외 현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전문 의료진과 JW중외그룹 직원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봉사단원들은 치과, 소아과, 내과, 외과 진료 등 의료봉사와 현지 어린이들을 위해 노래·미술 교실을 여는 등 교육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봉사단에는 지난해 제2회 성천상을 수상한 오동찬 국립소록도병원 의료부장(치과)을 비롯해 김승남 전 성모병원장(외과), 신완식 요셉의원장(내과), 김태영 경희의료원 의사(소아과) 등 의사 4명이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는 후문이다.

권윤희 중외학술복지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JW중외그룹 사내공모를 통해 자발적으로 모집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등 의료서비스 혜택이 절실한 국가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JW중외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JW중외한마음봉사단을 통해 매월 정기적으로 염색, 청소, 무료 급식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