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 기사&칼럼 > 사회적기업
 

'경력단절예방' 1인창조기업가 양성과정, 27일까지 모집

맘이랜서스쿨 2기...창업성공전략·SNS시대 글쓰기·커리어관리 등 교육 후 사업지원

이경숙 기자 | 04/19 16:30 | 조회 3600

image
2014년 열린 맘이랜서스쿨 1기에서 교사 출신 해금연구자 이건명 씨가 '프로페셔널의 사명,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사진제공=맘이랜서

자녀교육, 가족고민을 해결하는 1인 창조기업가를 위한 교육과정이 28, 29일 이틀 동안 열린다.

소셜벤처 ㈜맘이랜서는 맘이랜서스쿨 2기를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맘이랜서스쿨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적극 활용하면서 자신만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일하는 엄마·아빠의 고민을 해결하는 1인창조기업가 ‘맘이랜서’(맘+e랜서)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첫날엔 ㈜맘이랜서의 김현숙 대표(전 안랩 상무)가 1인 창조기업 창업 성공 노하우를, 법무법인 정진의 박지영 변호사가 ‘신뢰’ 기반 사회적 자산 쌓는 법을 강의한다. 글쓰기 사회적기업 ㈜이로운넷의 유보라 에디터는 SNS 시대 글 쓰는 법을 지도한다.

둘째 날엔 교사 출신 해금연구자 이건명 씨가 프로페셔널로서 사명 찾는 법을, 김현숙 대표가 자기소개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백선기 이로운넷 에디터가 공감을 일으키는 글 쓰는 법에 대해 강의한다.

교육과정 수료자는 ㈜맘이랜서의 소셜협력거래 플랫폼 맘잡고(www.momjobgo.com)에 자기 브랜드 기반의 ‘클래스’를 개설할 수 있다.

클래스 등록자에겐 사업에 필요한 법무·세무·홍보·고객관리 등 분야별 경영관리와 멘토링 서비스가 제공된다. ㈜맘이랜서는 자사 SNS 미디어를 통한 홍보, 사회공헌 협력기업·기관 대상 강사활동 등 클래스 등록자가 목표를 이록 지원할 예정이다.

맘이랜서스쿨은 총 12시간 과정으로 참가비는 2만 원이다. 1일 참가 시엔 1만 원이다. 점심으로 도시락이 제공된다. 참가는 맘잡고 블로그 (http://blog.momjobgo.com/295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 대표는 “엄마·아빠들이 직장과 가정에서 균형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교육서비스 전문가들을 늘리는 것이 맘이랜서의 사명"라며 "맘이랜서스쿨과 맘잡고 서비스를 통해 이들이 인터넷과 모바일 활용능력을 바탕으로 1인 창조사업 경영 노하우와 직업윤리, 프로페셔널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이랜서는 2013년 소셜벤처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소셜벤처로, 그간 ‘안랩쌤 소프트웨어 교육 강사 양성 아카데미’ 등 사회공헌 대행사업, ICT 시대 혁신을 주도할 미래형 인재 교육 전문가 ‘3CT기반 코딩 교사 양성 과정’을 진행했다.

소셜벤처란, 벤처기업처럼 혁신적인 솔루션을 고안해 사회 문제를 해소하고 사업을 지속할 수 있게 수익을 내는 사회적 경제 조직을 말한다.

image
맘이랜서가 2015년 3월 개최한 3CT 기반 코딩교사 양성과정. /사진제공=맘이랜서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