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머니

 > 기사&칼럼 > 쿨머니
 

정재승·정혜신 교육혁신포럼 '공감하는 인간' 강연

1일 오후 5시 서울 헤이그라운드...아쇼카한국 주최

이경숙 기자| | 09/01 11:00 | 조회 4695

image
정재승 교수/사진=KAIST
정재승 KAIST 교수, 정혜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참여하는 교육 혁신가 네트워크 포럼이 1일 오후 5시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지하1층 체인지메이커스에서 열린다.

아쇼카 한국(대표이사 이혜영)이 '공감하는 인간'을 주제로 개최하는 제4회 '미래를 여는 시간'에는 영유아부터 초중고, 대학, 기업, 시민사회 분야까지 교육 생태계 전반의 혁신가들이 모여 교육 혁신 트렌드와 솔루션을 공유하고, 협력의 가능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image
정혜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사진=정혜신 트위터
1부에서는 정재승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가 '인공지능 시대의 공감'을 주제로 강연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서울시 치유활동가집단 '공감인'의 설립자인 정혜신 박사는 '사람을 움직이는 힘, 공감의 힘'에 대해 발제한다. 2부에선 정 박사의 진행으로 공감 관련 그룹 활동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쇼카한국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혜영 아쇼카한국 대표는 "이 포럼은 지난해 3회에 거쳐 교육 생태계 혁신과 대학의 변화, 21세기 인간 등 주제로 열린 바 있다"며 "올 하반기부터 교육 생태계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외부에 공개하고 꾸준히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쇼카한국은 지난 37년 동안 88개국에서 3500명 이상의 소셜 앙터프리너(Social Entrepreneur; 사회혁신기업가)를 배출한 아쇼카의 한국법인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목록